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피스텔 수익형? 차익형? 수익율 얼마? 나에게 맞는 투자 알아보아요~
    경제 2022. 6. 29. 18:21


    즐거운 불금이네요~ 벌써 시간이 저녁 6시가 넘었네요.. 오늘도 조용하니 얼른 어제 작성못한 포스팅 작성하고 집으로 퇴근해야겠어요... 최근 원룸 오피스텔 문의도 뜸하고 생각이 많네요.. 그래서 좀 넓게 분양쪽으로도 한번 해볼까 생각도하고 있구요...

    오늘 국회에서 임대차3법이라고 국회의회에서 법이 통과되었져.. 오늘부터 시행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오피스텔 투자로 많이들 연락을 주세요.. 수익율 잘 나오고 싸고 좋은 투자할만한 오피스텔 있느냐 ㅎㅎ 그래서 오늘은 그런 질문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부장의 생각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일단 지금까지 이부장이 분양해드린 몇분의 임대업자분들을 보자면 보통 다 수익형 오피스텔에 투자하신분들이 많으세요... 한달에 조금이라도 생활비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목적으로 투자하신분들이 많으세요... 보통은 이런 이유로 많이 분양을 받기는 합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오피스텔 투자 목적으로 찾으시는분들은 수익율은 물론이거니와 나중에 매도를 통해서도 발생하는 차익까지 생각하시는분들이 많다고 하시더라구요.. 물론 당연히 이것도 맞는 말이져!!

     

    오피스텔마다 틀리겠지만 이부장은 분양시에 항상 대학가 역세권쪽 투자를 권장했습니다.. 물론 건대 서울대입구 지금은 경희대에 있지만 대학가 오피스텔 투자가 공실 확률도 적으며 안전하게 월세를 받으면서 수익을 낼수있는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져..

     

    하지만 최근 종로 광화문 부근 오피스텔 분양사무실을 다녀오고 좀 생각이 바뀌었어요.. 직방 네이버 보시면 아시겠지만 종로쪽 보통 시세가 1천/80~100정도 합니다.. 굉장히 비싸져!! 하지만 분양가 대비 수익율은 3%정도 밖에 안될겁니다..

     

    근데 왜!! 저렇게 지가가 높은 지역에 수익율도 3% 안되는 오피스텔에 투자를 할까 생각을 했거든요.. 보통 이런곳에 투자하시는분들은 주변 지가 상승으로 매도를 해서 차익을 보려는분들이셨어요.. 그렇게 투자하셔서 굉장히 큰 차익을 보신 임대인분도 계셨구요...

     

    그것도 모르고 이부장은 항상 수익형 오피스텔 투자쪽으로만 무조건 대학가 오피스텔만 권해드렸네요 ㅠ 어쩐지 그래서 깨달은게 투자할분의 특징 목적을 더 자세히 알고 설명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까 위에서도 말씀했듯이 광화문 종로 부근 오피스텔 분양 말씀드렸잖아요.. 최근에 분양실장님에게 여쭤보니 벌써 다 완판되었다고 하네요;; 다 추후에 시세차익을 보고 투자하신거 같아요.. 그리고 아무래도 아파트쪽 투자가 막히다보니 오피스텔쪽으로 투자가 몰린것도 어느정도 있는거 같구요..

    보통 임대수입 투자 목적인 수익형 오피스텔을 원하신다면 비교적 공실이 적고 수요가 꾸준한 대학가 근처 또는 직장인들이 많이 모여있는쪽이 좋을거 같구요... 분양받은후 나중에 매도해서 시세차익을 보시겠다는분들은 개발호재가 있는 지역 또는 용산 영등포 여의도등 주요입지에 투자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jinsimon33/222047563578 스마일963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