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아미아미

스크래치 기초 코딩 교육을 어떻게 진행할까 고민하던 찰나에 항공대 슬기로운 코딩생활에서 사용했던 MAKE 앱과 직코 베이직 키트가 떠올랐다. 직코 베이직 시리즈는 직관적인 코딩 앱과 도구를 사용해서 비교적 쉽게 아두이노를 다룰 수 있다. MAKE IT ALL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 (http://www.makeitall.co.kr/)

확인해보니, 직코 IoT 키트와 AI 키트가 있는데, 내가 진행한 강의에 한해서는 둘 중 무엇을 써도 상관없을 것같다. 부품을 따로 검색해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다. (실드는 베이직 실드 추천!)

 

make it all 홈페이지

직코 베이직 키트를 고른 가장 큰 이유는 바로 1. MAKE 앱 2. 직코 베이직 실드 이다.

MAKE 앱에서 다음과 같이 안드로이드 기기만으로 코딩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 make it all 홈페이지

 

어려운 언어를 익힐 필요 없이 직관적으로 코딩을 할 수 있어 정말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직코 베이직 실드도 아두이노 부품에 대해서 직관적으로 잘 표현 해놓았다.

 

출처: make it all 홈페이지.

 

베이직 키트 실드와 아두이노 우노 보드만 결합하면 코딩 준비 끝!

이렇게 간단하고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어서 실제로 강의를 들을 수 있냐고 추가 신청을 받아달라는 문의가 쏟아졌다고 한다! 학교 선생님들도 연락이 오고,, 아무튼,,,

이렇게 준비물에 대한 소개를 하며 OT를 진행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http://cobinding.tistory.com/8 Studying IT With coblnding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