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준비만이 40대창업 성공을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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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코로나 사태로 정리 해고, 희망 퇴직이
삽시간에 이루어지면서
40대창업에 대한 관심도 역시 증가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인기 많은 업종은 단연 커피숍입니다.
하지만 여러분도 알다시피,
그라운드 내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어
쉽사리 안정적인 영업을 이어 나가기 어렵습니다.
이런 시기일 수록 급하게 준비하기 보다는
철저한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창업을 시도하는 것이
창업을 앞둔 상태에서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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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대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초보 창업자들이 많기 때문에
창업 시장에서의 순간의 인기나 입소문에
휘둘리며 도전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 무엇보다 객관적이고 공신력이 있는 자료를 통해
조사를 이어나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정위가 발표하는 가맹사업 정보공개 시스템의 최신 정보공개서를 살피면
각종 프랜차이즈들의 매출 자료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종 유명 프랜차이즈들의 전국가맹점 연 평균, 평 당 매출을 살펴보면
더벤티는 전국가맹점 연 평균 2억 5천만 원과 평 당 1천 8백만 원 정도가 나왔고
이디야는 전국가맹점 연 평균 1억 8천만원과 6백만 원정도의 매출이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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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높은 매출들 가운데
더욱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둔 브랜드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디저트프랜차이즈, 디저트39입니다.
해당 브랜드는 전국가맹점 연 평균 매출 3억 7천만 원
그리고 평 당 2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카페 프랜차이즈 중 가장 우수한
매출 실적을 자랑했습니다.
이 브랜드는 월 평균 수익 또한
1천 5백만 원 이상 가져갈 수
있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템 경쟁력을 높이는 기반, 자체제과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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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브랜드의 탄탄한 매출은
든든한 아이템 경쟁력에서 시작합니다.
외부업체에 생산을 맡기는 다른 프랜차이즈와 달리
직접 업계 최대 규모의 제과 센터를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제품 생산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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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제품 개발팀을 두어
소비자 니즈 변화와 트렌드에
즉각 반응하여 연구하여
누구보다 빨리 트렌디한
신 메뉴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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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철저한 위생 관리로 소비자들을
안심시킬 수 있도록 HACCP 인증을 받았고
콜드 체인 시스템으로 제품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적용했습니다.
부담이 적은 인건비와 임대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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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과센터에서 생산된 제품들은
완제품 형태로 가맹점으로 납품됩니다.
이러한 방식은 경력이 없는
40대창업자도 손쉽게 매장운영을 가능케
만들어준다는 장점을 형성합니다.
고급 인력을 따로 고용할 필요가 없어
인건비도 약 400만원 대 초반으로
이렇게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높은 운영의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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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차별화의 최대 강점은
오직 이 브랜드의 매장에서만
제품들을 맛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소비자들이 가까운 카페에서는 찾을 수 없으니
먼 거리의 매장까지 찾아오게 만들어
임대료를 효율적으로 낮출 수 있었습니다.
직장인 월급이 하루 매출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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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뛰어난 아이템 경쟁력을 바탕으로 하고
앞으로 설명할 여러가지 강점들이 맞물려 디저트 39는
엄청난 일 매출을 자랑하는 매장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웬만한 직장인 월급 이상을 40대창업으로 매출이 나올 수 있는
이유에는 아이템 경쟁력 이상의 장점이 존재합니다.
착한 기업을 위주로 소비하는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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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이에 따라
이 브랜드는 ESG경영을 통해 적극적인
친환경 정책에 나섰습니다.
자연 분해 빨대, 리유저블 텀블러 등으로
대표되는 친환경 정책들은
프랜차이즈 최초로 그린어스 인증을
받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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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적인 친환경 정책이 주는 효과는
손님들에게 제품 이용에 대한
환경 부담이 적음을 알려 더욱
이 브랜드만 소비하게 하는 효과를 줍니다.
이를 통해 착한 소비라는 인식을 주고
단골 손님을 만드는 데에도 큰 일조를 합니다.
배달에서도 뛰어난 영향력을 발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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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들이 문을 닫을 때
살아남은 가게들은 대부분 배달 서비스에서 성공해
살아남음과 동시에 높은 매출을 가져갔습니다.
이 브랜드 또한 직접 만들기 어렵고
근처에서 쉽게 구할 수 없다는 점이
배달 앱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고
안정적인 매출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SNS 마케팅으로 인지도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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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를 이용한 효과적인 마케팅은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끌어모으기 좋았습니다.
특히 SNS에서 큰 영향력을 보여주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진행한 마케팅은 틱톡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국내 프랜차이즈 중 가장 많은 조회수인
9천만 건 이상 기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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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SNS 뿐만 아니라 TV와 같은
매체를 이용한 마케팅도 하고 있으며
마케팅 비용으로만 40억 가까운 비용이 소모되었지만
이러한 금액들은 가맹점에게 부담시키지 않고
본사에서 전부 처리하였습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주는 매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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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활용성을 높혀주는
미니멀리즘한 디자인은
모노톤의 색상과 어우러지며
한층 모던한 감성을 느끼게 해줍니다.
SNS에서 화제를 불러모으는
인스타그래머블한 디자인을 더해
매장이 한층 유명해지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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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SNS 인지도와 매장의
감각적이고 개성있는 인테리어 맞물려
매장을 찾아온 많은 손님들이
SNS에 인증사진을 올리게 되고
이를 보고 다른 사람들도 매장을
알게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뛰어난 매장 확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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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에도 뛰어난 매출을 보여주며
매출력을 증명하고 운영의 편의성은
40대창업자는 물론 다양한 사람들이 창업을 하게했고
이번 달에만 수십개의 매장이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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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기존 매출이 적어 걱정이 많았던
다른 브랜드 사장님들 중 디저트 39로
업종 변경 및 상호 변경을 하고
매출 8배 상승 효과를 가져가는 사례가 있어
이와 같이 업종 변경을 하는 사례도 늘고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swing2377/223028339618 광교365리움치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