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무선 와이파이공유기 추천 아이피타임 A3004TW 사용후기
    IT 2022. 6. 28. 20:14


    요즘 가정이나 사무실에 공유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죠! 여러 가지 제품이 있지만, 국내에서 가장 사용하기 좋은 제품은 바로 아이피타임 제품인 것 같습니다. 뛰어난 성능은 물론 국내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기능들을 선사하기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 제품이 있지만, 그중 오늘은 유무선 와이파이공유기 추천 아이피타임 A3004TW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개봉해서 구성품부터 살펴봅니다. 구성품의 경우 본체와 함께, 전원 어댑터, 랜선,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사용설명서는 물론, 포장까지 모두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재질로 이루어져 있어서, 환경까지 생각했습니다.

    유무선 와이파이공유기 추천 아이피타임 A3004TW 외형을 살펴보면, 사각형 모향의 타워형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타워형의 경우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고, 내부 발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특유의 화이트 컬러와 함께 상단에는 4개의 안테나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각종 포트들이 위치하고 있는데, 상단에는 상태 LED가 위치하며, 그 옆에는 RST, WPS 버튼, 그리고 그 아래로, 4개의 LAN 포트와 1개의 WAN 포트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LAN 포트와 WAN 포트 모두 최대 1000Mbps의 기가랜을 지원하기 때문에, 기가랜 인터넷은 물론, 내부 기가랜 네트워크 구성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의 경우에는 4개의 안테나 구성으로 5GHz 대역 2Tx-2Rx 867Mbps, 2.4Ghz 2Tx-2Rx 400Mbps 구성으로 최대 1300Mbps 와이파이 최대 링크 속도를 제공합니다. 두 개의 대역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뛰어난 호환성을 선사하며, MU-MIMO를 지원하여 더욱 많은 기기와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합니다.

     

    프로세서의 경우 미디어텍 최신 Soc MT7621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기가 비트급 NAT 가속기와 880Mhz의 고속 CPU 구성으로 되어 있으며, 5Ghz 와이파이 칩셋과 2.4Ghz 와이파이 칩셋을 개별로 탑재하여, Wifi 사용시 CPU 점유율을 줄여주어 더욱 쾌적한 환경을 선사합니다.

    메모리의 경우에도 DRAM 128MB 메모리가 탑재되었습니다. 보통 저사양 제품의 경우 16MB가 탑재되는데, 유무선 와이파이공유기 추천 아이피타임 A3004TW는 이보다 8배 많은 용량으로 동시 유지 가능한 인터넷 연결 용량이 훨씬 뛰어나기 때문에, 여러기기가 연결되는 복잡한 환경에서도 느려짐 없이 더욱 안정적인 속도를 제공합니다.

    실제로 설치를 하여 세팅을 해봅니다. 전원을 연결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 모뎀과 WAN 포트를 통해서 연결을 해주면 기본 세팅은 끝이 납니다. 설치된 모습을 이렇게 보니, 다시 한번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공유기 설정의 경우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PC로 접속을 하고 설정을 해야 하다 보니, 초보자라면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자체적으로 스마트폰 앱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내부 암호는 물론, 와이파이 세팅까지 간단하게 세팅이 가능했습니다.

    유무선 와이파이공유기 추천 아이피타임 A3004TW는 세부적인 세팅이나 설정의 경우에도 앱으로 가능합니다. 내부 작동상태는 물론, 유무선 연결 상태, 속도 등을 앱으로 접속하여 확인이 가능하며, 그 외 포트포워딩이나 DDNS, WOL 원격 네트워크 부팅과 같은 기능도 앱으로 세팅이 가능합니다.

    Open VPN 기능 또한 적용되어서, 네트워크를 내가 원하는 지역에 위치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외 서버에서만 가능한 게임이나, 국가 제한이 있는 스트리밍이라도 이를 활용하면 문제없이 이용이 가능하죠.

    그리고 Easy Mesh 기능 또한 제공합니다. Easy Mesh의 경우 여러 개의 아이피타임 제품을 묶어서 하나의 와이파이 망으로 구성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집이 넓어 하나의 공유기로 커버가 되지 않을 때, 사무실이나 넓은 작업실 카페에서도 여러 개의 제품을 활용하여 하나의 망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Easy Mesh 기능 또한 앱에서 바로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세팅하는 것이 가능하죠.

    실제로 속도 체크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갤럭시S22 울트라로 연결 속도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네트워크 설정으로 들어가 보니 네트워크 속도 780Mbps로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스펙에 맞는 높은 연결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와이파이의 경우 바로 옆에서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벤치비 앱으로 테스트를 해보니 다운로드 204Mbps, 업로드 211Mbps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인터넷 속도의 경우 연결된 통신사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밖에 없는데요. 저희 집에서 사용하는 평균속도로 안정적으로 측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약간 멀리 떨어져 있는 안방에서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이곳은 평소에 와이파이 신호가 잘 끊기는 곳이었는데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했으며, 속도 측정을 해보니, 다운로드 117Mbps, 업로드 103Mbps으로 거리가 멀어짐에 따라 속도가 약간 떨어지긴 했지만, 연결은 안정적이었고, 일반적으로 활용하기에도 충분한 속도가 측정되었습니다. 커버리지 능력도 상당히 뛰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이렇게 유무선 와이파이공유기 추천 아이피타임 A3004TW를 직접 사용해 본 후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니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기가비트랜, 그리고 AC1300 무선에 다양한 편의성까지 제공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역시 국내에서 사용하기에는 아이피타임이 최고인듯한데요. 참고하셔서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neces2/222787594164 네세스의 it story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