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일배움/컴퓨터 활용능력2급] 실기 1일차 첫수업(feat.내일배움카드)
    교육 2022. 6. 29. 20:50


    자기계발을 위해서 나는 뭘할까 요새 계속 고민을 한다.

    사람을 배우고 살아야 한다. 그냥 삶을 배우는 거 말고 자격증이 필요하다.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을 따고 나서 뭘 할까 고민을 해보니

    그래 영양사 직업을 얼마나 할지 모르겠다는 마음으로 나는 지금 컴활2급을 신청했다.

    엑셀은 필수잖아요. 요새 학생들도 많이 한다는데 나는 학생때 뭘했나 싶네요.

    그래도 늦지 않았어요 ! 지금 시작하면 되죠! 컴퓨터는 우리의 친구. 평생 함께 해야하니깐..

    원래는 1급을 따는게 목표 였는데 코로나 19가 뭐라고 수업이 계속 미루어져서

    1급이 아닌 수강이 뒤로 밀리지 않은 다른학원 2급을 등록했다.

    1급이고 2급이고 일단 뭐라도 하고 싶은 마음에 집을나와 학원에 도착ㅎㅎ

    컴퓨터활용능력 학점 인정되는 건 알고 계신가요?

    2급은 6학점 1급은 14학점

    그린컴퓨터학원 미금점 내일배움으로 내 세금 돌려받기

    내가 열심히 일하고 피같은 돈을 세금을 냈으니 돌려 받자 내일배움으로

    제가 다니는 회사의 장점이라고 해야하나 단점이라고 해야하나

    내일배움카드 근로자 과정을 등록할 수 있어서 내일배움 카드로 등록 완료!

    정부 지원금을 받아 44,970원에 강의 득템(근로자과정이라 부담금 20% 나도 내세금을 돌려 받자!)

    아래에 들어가셔서 내일배움카드 대상이신지 확인하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해택을 다 받아보아요.

    http://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제가 등록한 학원은 내일 배움으로 등록한 그린컴퓨터학원 미금점이예요.

     

    5층에 사무카운터가 있어요.

    바로요기요기!

    50m
    © NAVER Corp.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성남캠퍼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46 광천프라자 5층

    첫수업이라서 10분정도 일찍 갔던 것 같은데

    내일배움 큐알출석체크 방법을 설명듣고, 책도 공짜로 주니 뭔가 더 기부니가 좋음

    책은 실기책만 주셨어요. 필기는 기출문제로도 충분하다고 하니 풀어봐야 겠어요.

    제가 받은 책은 이기적이라는 수험서예요.

    이기적 컴활2급 실기 예제 확인사이트 예제를 다운받아서 첫수업 진행

    수업은 이 예제를 다운받아서 진행이 되었어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책으로 풀수 있는 문제 들이 나와요.

    https://license.youngjin.com/artyboard/mboard.asp?Action=view&strBoardID=Pds_b&intPage=1&intCategory=0&strSearchCategory=|s_name|s_subject|&strSearchWord=&intSeq=85320

    수업중에 설명해주신 꿀팁!

    필기 문제를 어디서 다운받고 볼수 있는 지 알려주셨어요.

    필기은행을 참고 하세요:)

    https://www.gunsys.com/intro.htm

    필기은행

    15년부터 시작해서 문제 출기 15년 부터 20년꺼 보면 필기시험 합격 가능!

    20년 부터 시험을 치는게 연습에 더 좋다고 하네요 ^^

    (무조건 답을 외우고 공부하라는 역시 문답문답이 답이겠죠)

    프린트해서도 풀수 있고 컴퓨터로 간단히 시험을 볼수 도 있어요.

    필기 과목은 2가지

    1과목은 컴퓨터 상식

    2과목은 엑셀스프레드

    40문제 중에 24문제 맞으면 합격

    1과목당 무조건 40점이상 맞아야 함으로

    과목당 20문제중 8문제 이상 맞아야 합격!

    필기은행도 중요하지만 설명이 필요하다면 필기 문제집 사기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 접수 방법

    정기와 상시 중 선택해서 접수가능

    컴퓨터 활용능력은 필기 합격해야 실기를 볼 수 있습니다.

    고로 필기시험을 뒤로 미루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수업도중에 필기 시험을 접수 했습니다.

    수업 종강 후 바로 실기히험을 보기위해서 ㅎㅎㅎ

    그래서 바로 대항상공회의소 에서 필기 상시 접수 완료.

    일단은 그래서 시험은 어디서 접수 하냐구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에서 상시와 정기 시험 접수가 가능합니다.

     

    http://license.korcham.net/

     

    12월 6일 두둥 일요일일이라네 9시 20분

    아침형인간으로 살아보겠다는 일념으로 이렇게 일찍 등록을 하고 후회하고 있다

    편하게 잠을 자고 일어나서 하는게 좋지 않을까...

    컴퓨터 활용능력 첫쨋날 수업 내용 정리

    잊기 전에 쉬는 시간에 조금씩 정리해보자. 집에서 다시 풀어보기 !

    책을 공부할때 예제를 잘 불어오는게 수업의 첫시작

    기억나는 것 정리 해보았습니다.

    PART 1 기본작업

    1.자료 입력

    오타 나지 않고 열심히 치면 된다 틀리지 마라. 틀리지마.

    오타 작렬.... 타자연습 다시 시작하자... 젠장...

    자료 입력 5점이라는데... 기본적으로 잘하고 넘어가자... 시간이 촉박할 수 잇다.

    연습만이 살길이다.

    2. 셀 서식

    ctrl 이 중요하다 가운데 정렬 한꺼번에 하기

    컨트롤을 누른 후 마우스를 드레그 드레그 한번에 따로따로 병합이 되네?

    어라 이런기능이 사람이 무지하면 몸이 힘들지.

    셀서식-사용자 지정 서식 활용하기

    #,##"개" 너무 신기함.

    셀서식-테두리

    셀서식-열너비

    수식-정의된 이름-이름관리자

    단축키

    Alt+1 셀서식이 짠하고 나옴

    Alt+Enter 두줄이상 데이터 입력하기

    3. 고급필터/자동필터

    (조건부서식은 함수를 자세히 하고 나서 하기로 했습니다.)

    중요포인트!

    >= 이상

    <= 이하

    > 초과

    < 미만

    '= 같다

    <> 같지않다.

    =비* 시작문자(시작문자가 '비'로시작하는 데이터)

    <>삼* 제외할 시작 문자 (시작문자가 '삼'으로 시작하지 않는 데이터)

    =*오 끝 문자 (마지막문자가 '오'인 데이터)

    <>* 삼포함 (마지막 문자가 '삼'으로 끝나지 않는 데이터)

    =*디* 포함 ('디'라는 문자열을 포함하는 데이터)

    <>*디* 포함하지 않음 ('디'라는 문자열을 포함않는 데이터)

    =????? 한 문자 대표 ( 한 문자를 대표 다섯글자)

    이면서 and

    이거나 or

    4.텍스트 나누기

    데이터 - 텍스트 나누기

    생각보다 시험에 많이 안나온다고 하는데 우리는 자주쓰는데 간단하고 시험에 나와라잇

    5.외부 데이터 가져오기

    이걸 알려주려고 텍스트 나누기를 했나보다 싶다.

    또는 ; 같은 기호로 메모장에 있던 텍스트를 엑셀로 옮겨 넣고 셀에 입력하려고 했던 것 같다.

    이렇게 엑셀이 중요하다. 이런것?

    텍스트 나누기를 알아야 텍스트 파일도 불러올 수 있다 (너무 간단하다고 그냥 넘어가지 않기)

    6. 그림 복사 / 붙여넣기/ 연결하여 붙여넣기

    원하는 셀을 ctrl+c 누른 후 그림으로 복사 하기

    alt를 눌러 원하는 위치에 정확한 선에 맞춰 붙여 넣기

    끝 ! 너무 간단한데 ?

    PART2 계산작업 (이제 시작이야)

    1.계산식

    +,-,*,/ 다 알고 있어서 난 괜찮다 생각했다.

    하지만 F4가 있어야 진짜 계산의 완성이다.

    잊지말자 절대 수를 만들어주는 F4

    멀리 있는 숫자를 넣을 때 F4를 눌러주자

    엑셀 계산의 꽃이 될 것 이다 ㅎㅎ

    오늘 처음한 계산식 잊지말자 F4

    컴퓨터활용능력 2급 첫수업 후기

    욜 나도 엑셀 좀 할 수 있는데 ㅎㅎㅎ

    아직 함수 근처도 안갔는데

    자신감 뿜뿜 되는 첫 수업 너무 있어요.

    다음 주 부터는 함수 들어갑니다

    겁먹지 말고 하루하루 잘 버텨보자

    이제 5수업 남았다 !

    집에서 먼저 해봐야 겠어요.

    함수 MS마스터가 있지만 뭐 그런거 다 까먹을 것 같아.. ㅋㅋㅋㅋㅋ

    9시부터 14시까지 듣는 수업이라서 배가 고프네요.

    배고프네 꼬르르륵 .... 미금 온김에 밥먹고 가야겟다.

    너두 할 수 있어 ! 컴활 딸 수 있어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