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국내 모바일게임 월간 매출순위 비교 리니지M 2M 블레이드소울 오딘발할라라이징 바람의나라연 나이트크로우 뮤모니크 아키에이지워 WOS 세븐나이츠 로얄매치 EA SPORTS

by 복날집 2024. 4. 11.

역대급으로 잘나가는 모바일게임 월간 매출순위 비교 영상 입니다

게임회사 어느곳이 더 잘나갈지 모르겠네요 슈퍼캣 엔씨

https://youtu.be/DdY9cW2d1uc?si=sIPvfwjZtXjl2AkB

리니지M》은 엔씨소프트에서 2017년 6월 21일에 출시한 모바일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이다.

리니지, 리니지2, 리니지2M과 같은 리니지 시리즈이다.

https://ko.wikipedia.org/wiki/%EB%A6%AC%EB%8B%88%EC%A7%80M 위키백과

 

 

 

 

 

 

 

아키에이지》(ArcheAge)는 엑스엘게임즈에서 개발하여 운용 중인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이다.

아키에이지의 개발은 2006년 하반기부터 이루어졌으며, 2013년 1월까지 다섯 차례의 CBT와 OBT를 거쳤다. 2013년 1월 16일부터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키에이지는 바람의 나라, 리니지를 개발한 송재경 대표의 작품으로, 외부 환경 표현이 뛰어나며 크라이엔진3 게임 엔진과 TXAA, HBAO, DDOF과 같은 최신 그래픽 테셀레이션 기술을 적용한 게임이다. 게임스토리는 대한민국 유명 판타지 소설 작가인 전민희가 참여하여 동서양 고대 신화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세계관에 기반하고 있다.

배경음악은 유명 작곡가 윤상이 작곡했다.

개발진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로 대표되는 기존의 테마파크 MMORPG가 아닌 샌드박스 MMORPG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많은 사용자들이 자유도 게임의 대명사 울티마 온라인과 아키에이지를 비교하기도 했다.[1]

세력과 종족[편집]

항목시스템 세력

진영 누이아 하리하라 무법자[2]
종족 누이안
엘프
드워프
페어리
하리하란
페레
워본
리턴드
모든 종족
활동지역 누이아 대륙 하리하라 대륙 으르렁거리는 섬

능력[편집]

총 14개의 능력중 13개의 능력을 선택할 수 있다. (정식 능력인 환락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격투[편집]

격투는 파괴신 키리오스를 상징한다. 키리오스는 자신을 믿는 자에게 승리를 안겨준다.
그 무자비함에 적은 비탄에 빠져 파멸한다.
파괴적인 공격을 휘몰아치며 동시에 다수의 적을 상대한다.

환술[편집]

환술은 바다와 변화의 여신 다후타를 상징한다. 다후타는 소원을 들어준다.
하지만, 이루어진 소원은 아름다운 꿈처럼 진실을 감춘다.
적에게 직접적인 마법 피해를 주기보다는 적을 공포, 수면, 띄우기, 속박 등의 약화 상태로 만들어 전투를 방해하거나 불능상태로 만든다.

철벽[편집]

철벽은 풍요의 신 샤티곤을 상징한다. 샤티곤은 풍요를 부르는 힘으로 철옹성을 만들어낸다. 그 견고함은 자신을 가둘 정도이다.
자신의 생명력과 방어력을 늘리거나, 일정 시간 동안 피해를 입지 않는 무적 상태가 되는 기술을 사용한다. 주변 적의 주의를 자신에게 끌어 동료를 보호하기도 한다.

의지[편집]

의지는 봉인과 문의 신 하제를 상징한다. 하제는 문을 만들어낸다. 그가 만든 문은 전설의 존재조차 막을 정도로 굳게 닫히고 열린다.
자신의 의지대로 활력을 다스린다. 활력을 이용하여 주변 적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주거나 동료를 마법 피해로부터 보호한다. 대상의 기술을 봉인하거나 공간의 문을 통해 순간 이동하는 기술을 사용한다.

죽음[편집]

죽음은 저승의 여신 누이를 상징한다. 누이는 저승을 다스린다. 그녀의 너그러운 손길은 세상 모든 이를 거둬들여 안식으로 이끈다.
죽은자의 권능을 현실에 소환하여 적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주고 공포에 빠트린다. 또한 자신의 영혼을 자유롭게 이탈시켜 생사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도 있다.

야성[편집]

야성은 가장 올곧은 마음으로 맹약을 지키려 했던 초원의 전사 타양을 상징한다.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며 한번 표적이 된 대상은 끝까지 추격하여 숨통을 끊어 놓는다.

마법[편집]

마법은 고요한 표정 속에 분노와 슬픔을 감추고 거대한 운명에 맞서려 했던 마법사 아란제브를 상징한다.
불꽃 송이, 별똥별, 보호막 등 강력하고 전통적인 마법을 구사한다.

사명[편집]

단 하나의 사명을 위해 삶과 목숨을 바친 암살자. 신을 죽이려 했던 필멸자 멜리사라를 상징한다.
적에게 은밀히 다가가 암습을 하여 치명적인 상처를 준다.
먼 거리의 적에게 단숨에 달려들어 공격하기도 한다. 대인결투에서 돋보이는 능력이다.

낭만[편집]

낭만은 누구보다도 많은 것을 알고 있지만, 영원히 농담 속에 숨겨둘 방랑자 루키우스를 상징한다.
노래하고 악기를 연주하여 주변 동료를 독려한다.
이동 속도나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하고 전투력을 증가시키는 등 전투에서 필요한 존재이다.

사랑[편집]

사랑은 영겁의 시간을 관조하는 방관자. 꿈을 보내는 세계의 문지기 키프로사를 상징한다.
주변의 죽은 동료나 아군을 부활시키고 치유를 통해 생명력을 회복시켜준다.
치유, 부활을 통해 동료의 생존 가능성을 높여주는 능력이다.

증오[편집]

길들여지지 않은 악마의 본성 때문에 세상과 화해할 수 없었던 오키드나를 상징합니다.
마법 피해를 주며 적이 공격하는 순간의 헛점을 노립니다.
증오를 모아 자신의 기술을 강화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환락[편집]

가장 마지막에 업데이트 될 예정

암투[편집]

2019년 5월 30일 암투능력이 추가되었다.

암투는 그림자 매라는 칭호를 받았던 기회주의자, 진의 검술 사부 카론 벤디게이트를 상징합니다.
신속하고 빠른 움직임을 가진 살수로, 상대를 죽일 수 있는 기회는 절대 놓치지 않습니다.
그림자 거울 기술을 효과적으로 사용한다면, 순간 큰 피해를 줄 수도 있고 먼 거리를 순식간에 좁힐 수도 있습니다.

광기[편집]

2020년 12월 3일 업데이트가 되었다.

광기는 해적의 우두머리, 으르렁거리는 섬의 지배자 모르페우스를 상징합니다.
총기를 사용하여 근중거리 공격으로 상대의 방어구를 약화시키고 대규모 전투에 더욱 특화된 능력을 발휘합니다.
잠재되어 있던 내면의 광기를 터뜨려 자신을 강화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업데이트[편집]

채널링[편집]

소식[편집]

  • 2017년 7월 - 플레이위드와 대만 퍼블리싱 체결[3]

https://ko.wikipedia.org/wiki/%EC%95%84%ED%82%A4%EC%97%90%EC%9D%B4%EC%A7%80 위키백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출시한 PC/Mobile 멀티플랫폼 MMORPG이다.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한 세계관과 심리스 방식의 오픈월드, 고퀄리티 그래픽, 3D캡쳐와 모션 캡쳐 기술이 적용된 게임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제목은 북유럽 신화의 주신 오딘과 그가 주관하는 전사들의 천국인 발할라에서 따 온 것이다.

https://ko.wikipedia.org/wiki/%EC%98%A4%EB%94%98:_%EB%B0%9C%ED%95%A0%EB%9D%BC_%EB%9D%BC%EC%9D%B4%EC%A7%95 위키백과

세븐나이츠(영어: Seven Knights)는 넷마블 넥서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대한민국의 유저는 카카오계정 또는 애플 계정(iOS 사용자의 경우), 그 외 국가의 유저는 구글 계정과 연동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방식[편집]

세븐나이츠는 유저가 소지한 영웅 중 5인의 영웅이 하나의 덱을 구성하여 플레이하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유저는 각각의 소지한 영웅을 다양한 방법으로 강화하여 강한 덱을 구성하여 몬스터나 타 유저와의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을 기본적인 목적으로 한다. 다양한 던전과 컨텐츠 등을 점령하고, 타 유저와의 경쟁 등에서 승리하면서 유저와 영웅의 레벨을 상승시키고, 덱을 점차 강화시킬 수 있다.

세븐나이츠는 카드 수집 게임과 롤플레잉 게임의 성격을 둘 다 가지고 있는데, 유저가 소지한 개개의 영웅은 카드로 취급되는가 하면, 전투 자체는 턴 기반으로 진행되며,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이 별개로 발동하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의 카드 수집 게임 등에 존재하는, 카드 강화 등을 통해 조건에 부합한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영웅을 강화시킬 수 있다. 기존의 롤플레잉 게임이 그렇듯, 각각의 영웅은 레벨을 상승시킬 수록 능력치가 상승하며, 길드, 공성전 등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하여 더 강해지는 것이 주요 목표이다.

 


 

모험

메인 화면에서 '모험'을 클릭할 시 모험지역으로 입장하며 각각의 영지와 영지별 스테이지를 선택해 덱을 구성하여 모험을 진행할 수 있다.

모험에 입장시 정해진 적들을 상대하는 스테이지 지역이 있으며 모험 한 번에 열쇠[3]하나씩 소모한다. 스테이지 지역에서는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각 스테이지별, 난이도별로 최초 클리어시 스토리가 연출된다. 영지는 14개가 존재하며 각각 적게는 10개부터 많게는 20개의 스테이지를 가지고 있다.

요일 던전[편집]

요일 던전은 요일에 따라 스테이지가 변경되고,난이도는 쉬움~신화가 있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얻는 재화의 양이 높아진다.그리고 하루에 한번 신화정수,각성의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공성전[편집]

길드에 가입해야지 들어갈 수 있는 던전중 하나이다.
요일마다 영웅들이 달라진다.
과거에는 난이도가 쉬움, 보통, 어려움, 지옥으로 나뉘어 있었으나 현재는 각성 세븐나이츠 영웅들로 구성된 스테이지들이 존재한다.
특정 요일에는 일정 등급을 달성할 경우 다음날 (구)세븐나이츠 영웅을 보상으로 준다.

길드 던전[편집]

길드에 가입을 해야만 들어갈 수 있는 던전중 하나이다. 각 스테이지별로 보상을 주며 영지가 높아질때마다 보상이 좋아진다.

재화 던전[편집]

재화 던전은 열쇠를 소모해 입장하여 하루 한번 클리어가 가능한 던전이다. 골드, 영웅 전용장비와 영혼 강화에 유용한 것들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트모드[편집]

스마트모드는 방치형으로,방치만 해 두어도 가장 쉽게 자원을 얻을 수 있는 모드 중 하나이다.

난타전[편집]

초심자와 숙련자 모드가 있으며 보스가 죽을시 클리어된다. 장비 감정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PVP[편집]

세븐나이츠의 PVP모드에는 결투장과 투기장, 실시간 결투장, 길드전 등의 컨텐츠가 존재한다. 이중, 길드전은 대한민국 출시 버전에 한해 플레이할 수 있다.

결투장의 경우, 무작위로 선택된 비슷한 실력의 유저의 덱과 대결하는 시스템으로, 자동으로 플레이되며 유저의 조작은 불가능하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세븐나이츠는 실시간 결투장 기능을 따로 선보이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접속해있는 상대와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유저의 조작이 가능하지만, 한정된 시간에 한해 플레이할 수 있다.

이야기[편집]

세븐나이츠는 영웅 에반,여우 유리,마법사 카린을 중심 인물로 설정하고, 위기에 빠진 세계관을 구하기 위해 동료와 함께 적들과 전투를 이어가는 스토리를 취하고 있다.

https://ko.wikipedia.org/wiki/%EC%84%B8%EB%B8%90%EB%82%98%EC%9D%B4%EC%B8%A0 위키백과

 


 

뮤 온라인》은 웹젠에서 개발한 대한민국의 중세 판타지 MMORPG 게임이다.

게임플레이[편집]

MU 온라인은 2001년 12월 한국 기업 웹젠이 개발하였다. 대부분의 MMORPG처럼 플레이어는 캐릭터를 하나 만들고 그 캐릭터를 육성한다. 초기에 레벨 150에 도달하면 1차 전직을 할 수 있고 220레벨에 도달하면 2차전직을 할 수 있게 되어 1레벨업당 주어지는 스테이트가 1개 증가하여 6개가 된다. 3차 전직은 400레벨에 도달하면 하게 되는데 3차 전직이 끝나면 마스터 레벨로서 거듭나게 된다. 마스터 레벨 이후에는 능력상승의 스테이트가 아닌 특화스탯(체력자동회복, 마나자동회복, 경험치 증가, 대인공격력 상승 등)이 주어진다. 다만 마검사(흑기사+흑마법사)와 다크로드(군주)같이 특화클래스의 경우 전직은 3차 전직만 하며 최초부터 1레벨업당 주어지는 스탯은 7개이다.

클래스[편집]

뮤의 클래스로는 최초에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의 3가지밖에 없었으나 뮤를 개발한 (주)웹젠에서 게이머들의 게임 활성화를 위해 흑기사와 흑마법사의 성능을 합친 마검사라는 클래스를 탄생시켰다. 마검사는 최초부터 선택이 가능한 클래스는 아니고 뮤 초기시절의 만렙에 해당되었던 레벨 220을 달성할 경우 새로 만들 수 있게 설정되었다. 즉 마검사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반캐릭터를 레벨220까지 키워야 했다. 뮤를 하는 게임유저들은 요정에게서 치료 및 공격력, 방어력 상승마법이 있다는 것을 발견, 이 특징만 특성화시켜 힐러의 개념인 '에너지요정'을 만들었고 기사의 경우 힘만 특성화 시킨 '힘기사', 방어력만 특성화시킨 '민첩기사', 오직 체력으로만 승부하는 '피기사', 피케이를 하기 위해 스테이트를 이것저것 마구 찍은 '잡기사'로, 심지어는 '스웰라이프'(최대생명력을 증가시키는 스킬)스킬이 생기자마자 이것만 특화시킨 에너지기사까지 육성하여 캐릭터가 같은 클래스임에도 불구하고 그 특성이 천지차이로 달라졌다. 뮤를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게 되자 웹젠 측에서는 길드를 체계적으로 운영할 필요성을 느껴 '군주'에 해당되는 길드마스터 전용 클래스인 '다크로드'를 만들어낸다. 다크로드는 레벨 250까지 도달할 경우 만들 수 있다. 뮤저들은 이 마저도 여러 가지 클래스로 특화시키는데 오로지 전투만을 목적으로 하여 다크로드 고유의 스테이트인 '통솔'을 포기한 '전투다크로드'와 공성용 및 길드마스터용으로 특화시킨 '통솔+피다크로드'로 나뉘게 된다. 이 이후 웹젠에서는 좀 더 클래스를 다양하게 하기 위해 '소환술사'라는 캐릭터를 만든다. 차후 랜서와 파이터의 캐릭터가 더 추가되었다.

(2021년 기준 룬마법사, 슬레어어, 건크래셔 캐릭터 추가됨)

https://ko.wikipedia.org/wiki/%EB%AE%A4_%EC%98%A8%EB%9D%BC%EC%9D%B8 위키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