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시리즈 소개합니다
페라리 458(영어: Ferrari 458)은 페라리에서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생산했던 스포츠카이다. 2009년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으며[5]후속 차량인 페라리 488이 2015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되었다.[6]
사양
엔진
페라리 458의 엔진
458은 "페라리 / 마세라티"F136 V8 제품군의 4,497 cc (4.5 L; 274.4 cu in) 엔진으로 구동되며 9,000rpm (빨간색) 및 540 N·m (398 lb·ft)의 최고 출력을 생성한다.[7]
변속기
458의 변속기는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와 동일한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하였다.[7]
핸들링
페라리 458의 서스펜션에는 앞쪽에 더블 위시본이 있고 뒤쪽에 멀티 링크 설정이 있으며 E-Diff 및 F1-Trac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이 결합되어 이전 모델인 F430괴 비교하여 차량의 코너링 및 방향 가속을 32% 향상시키도록 설계되었다.[7]
성능
페라리 458의 최고 속도는 325 km/h이고, 0-100km/h의 가속은 3.4초이다.[8](458 스파이더가 아우토반에서 330Km/h까지 올라갔고, 458 쿠페가 이스탄불의 한 고속도로에서 무려 344km/h까지 가속했다.)
파생 차종
페라리 458 스파이더 (2011년~2015년)
페라리 458 스파이더의 전방
페라리 458의 컨버터블 모델이며,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였다.[9][10]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 (2013년~2015년)
페라리 458의 고성능 모델이며, 2013년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에서 선보였다.[11][12]엔진은 9,000rpm에서 605PS (445kW, 597hp)로, 6,000rpm에서 540N⋅m (398lb⋅ft)의 토크로 증가하였다.[13]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 아페르타 (2014년, 2015년)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의 컨버터블 모델이다. 605PS (445kW, 597hp)의 출력과 398lb⋅ft (540N⋅m)의 토크를 생성하는 4.5리터 자연 흡기 V8 엔진이 탑재되었다. 0-100km/h (62mph)는 3.0초가 걸리며 스파이더는 320km/h (199mph)의 최고 속도를 가지고 있다.[14][15]
스페셜 에디션
페라리 458 이탈리아 차이나 에디션 (2012년)
2012년형 458 이탈리아 차이나 에디션은 중국 시장을 위한 458 이탈리아의 한정판이며, 총 20대이며, 페라리 중국법인의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생산했던 차종이며, 상하이 세계 엑스포 공원의 이탈리아 센터에서 공개되었다.[16][17]
원-오프 에디션
페라리 SP12 EC
페라리 SP12 EC
SP12 EC는 페라리의 스페셜 프로젝트 프로그램에 따라[18] 영국의 음악가인 에릭 클랩튼을 위해 페라리가 458 이탈리아를 기반으로 제작한 원-오프 스포츠카이다.[19]2012년 5월에 공개되었으며[20] 2013년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영어: 2013 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선보였다.[21] 맞춤형 SP12 EC의 차체는 페라리 512 BB에서 영감을 받아[22] 센트로 스타일 페라리가 피닌파리나와 공동으로 설계하였다.[23]4.5리터 V8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24]를 포함하여 458의 기계를 사용하지만 자동차의 많은 기술 세부 사항은 기밀로 간주된다. 가격은 3,000,000 유로이다.[25]
페라리 458 MM 스페치알레
2016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페라리 458 MM 스페치알레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를 기반으로 영국 고객을 위해 제작된 원-오프 스포츠카이다. 디자인은 페라리 288 GTO에 경의를 표하며 수제 알루미늄 및 탄소 섬유 부품을 통합한다.[26]
레이싱
페라리 458 챌린지
페라리 458 챌린지
458 챌린지는 페라리 챌린지에 참가하도록 설계된 레이스카이다. 2011년 페라리 챌린지 시즌을 위해 2010년 7월 14일 페라리 연례 딜러 회의에서 발표되었다. 458 챌린지 에보는 2014 시즌에 소개되었으며 2017 시즌에는 488 챌린지로 대체되었다. 따라서 458 챌린지의 두 모델은 2011년부터 2013년까지 458 챌린지와 2014년부터 2016년까지 458 챌린지 에보의 3 시즌 동안 주요 챌린지 차량으로 사용되었다.
페라리 458 이탈리아 GT2
페라리 458 이탈리아 GT2[27]
차종 레이스카
제조사 페라리
구동방식 후륜구동
엔진 V8 엔진
축간거리 2,650 mm (104.3 in)
전비중량 1,245 kg (2,745 lb)
페라리는 ACO와 FIA가 승인한 챔피언십에 참가하기 위해 2011년 새로운 GTE 클래스 레이서를 공개했다. 458 이탈리아 GT2는 로드카에서 볼 수 있는 "플렉스 스플리터"를 떨어뜨리고 보닛의 루버를 통해 공기가 빠져나가는 기존의 흡입구를 선호하였다. 새로운 제한 장치 규정에 따라 4.5리터 V8 엔진은 로드카 및 458 챌린지보다 낮은 470 PS (350 kW; 460 hp)의 출력을 생성한다. 고회전 저토크 엔진을 탑재한 로드카와 달리 GT2 버전의 엔진은 6,250rpm의 레드라인만 표시되지만 마력 손실에도 불구하고 스톡에 가까운 토크 수치를 유지한다. 더블 클러치 기어박스를 교체해야 했지만 2011년 개정된 규칙에서 허용하기 때문에 패들 변속이 유지된다.
페라리 458 이탈리아 GT3
페라리는 2011년에 페라리 458 이탈리아의 GT3 버전도 공개하였다. 458 이탈리아 GT3는 GT2 버전보다 약간 더 가볍고 강력해 558 PS (410 kW; 550 hp)에 가까운 출력을 생성하고 9,000의 레드 라인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엔진은 GT2 버전보다 로드카와 더 유사하게 작동한다. 에어로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자동차의 공기 역학도 약간 다르다.[28]
페라리 458 이탈리아 그랜드-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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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상
페라리 458은 2009년 올해의 자동차와 올해의 슈퍼카를 수상하였고, 458 스파이더는 2011년 올해의 카브리오상을 수상하였다.[29]
리콜
휠 아치 접착제 화재
2010년 8월 24일에 BBC 뉴스는 단 3개월 만에 10대의 458이 충돌하거나 화재가 발생했다고 보도하였다.[30] 이에 따라 페라리는 나중에 화재 관련 사건을 알고 조사 중이라고 응답하였다.[30]
엔진 발작
2012년에 페라리 엔진이 갑자기 포착되어 충돌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2011년식과 2012년식 미국 시장 모델을 리콜하였다.[31]
각종 미디어에서의 등장
비디오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4
아스팔트 6: 아드레날린
아스팔트 7: 히트
아스팔트 8: 에어본
아스팔트 니트로
영화
트랜스포머: 달의 어둠
마케팅
핫 휠은 458 이탈리아, 스파이더, GT2, 챌린지, 차이나 에디션의 1:18 스케일 모델을 생산했으며 이후로도 일반 "마텔/ Heritage"및 프리미엄 "Elite"및 "Super Elite"라인의 Speciale 버전을 생산하였다.[32]
별칭생산년도조립선행차량후속차량구동방식엔진변속기축간거리전장전폭전고전비중량설계자
페라리 458 이탈리아 |
2010년~2015년 |
이탈리아 마라넬로 |
페라리 F430 |
페라리 488 |
후륜구동 |
V8 엔진 |
7단 듀얼 클러치 |
2,650 mm (104.3 in)[1] |
4,527 mm (178.2 in)[1] |
1,937 mm (76.3 in)[1] |
1,213 mm (47.8 in)[1] |
1,565 kg (3,450 lb)[2] |
피닌파리나[3][4] |
https://ko.wikipedia.org/wiki/%ED%8E%98%EB%9D%BC%EB%A6%AC_458 위키백과
페라리 488(영어: Ferrari 488)은 페라리에서 생산했던 2도어 스포츠카이다.
사양[편집]
엔진[편집]
488 GTB는 페라리 F154 V8 엔진 제품군의 3,902 cc (3.9 L; 238.1 cu in) (실린더 당 488cc)전체 알루미늄 합금 드라이 섬프 장치로 구동된다.[2] IHI/허니웰에서 공급하는 2개의 병렬 볼 베어링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와 2개의 공랭식 인터쿨러로 터보차저가 적용된 터빈 휠은 제트 엔진에 자주 사용되는 저밀도 TiAl 합금으로 만들어져 관성을 줄이고 내부의 고온에 저항한다. 엔진은 8,000rpm에서 670PS(493kW, 661hp)의 출력을 생성하고 3,000rpm에서 760N·m(561lb·ft)의 토크를 생성한다.[7]그 결과 리터당 126.3 kW (171.7 PS; 169.4 hp)의 특정 출력과 리터당 194.8 N·m (144 lb·ft)의 특정 토크 출력이 생성되며, 두 가지 모두 페라리 자동차의 기록이다.
변속기[편집]
488에 탑재된 유일한 변속기는 458에 사용된 기어박스를 기반으로 Getrag에서 페라리용으로 제조한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기어박스이다.[8]
단수1단2단3단4단5단6단7단역순
비율 | 3.334 | 2.285 | 1.728 | 1.369 | 1.115 | 0.875 | 0.642 | 2.979 |
출처:[9] |
핸들링[편집]
최적의 작동 온도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줄이는 새로운 재료로 구성된 라페라리에 사용된 기술에서 변형된 개선된 탄소-세라믹 브레이크가 488에 사용되고 있다. 디스크 크기는 전면 398mm, 후면 360mm이며 이러한 발전은 458에 비해 정지 거리를 9% 줄인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8]
새로운 5-스포크 알로이 휠은 488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앞과 뒤에서 각각 51cm(20인치)이고 전륜은 245/35이고 후륜은 305/30이다.[2]
성능[편집]
488 GTB에 대한 제조업체의 성능은 3.0초에0–100 km/h (0–62 mph), 8.3초에 0–200km / h (0–124mph)이며 10.45 초에 1/4 마일을 커버하고 있으며, 최고속도는 330 km/h (205 mph)이다.[2] (아우토반에서 347km/h까지 나갔다.)[출처 필요]
변형 차종[편집]
페라리 488 스파이더[편집]
페라리 488의 컨버터블 모델이고, 2015년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데뷔하였다.[10]
페라리 488 피스타[편집]
2018년 3월 6일, 페라리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488 피스타를 공개하였다. 최고속도는 353km/h이고 마력은 720마력이며, 제로백은 2.9초, 제로이백은 7.6초이다. (실제 측정결과 제로백은 무려 2.26초 제로이백은 6.94초가 나왔다)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편집]
페라리 488 피스타의 컨버터블 모델이다. 488 피스타와 동일한 출력을 생성하는 동일한 엔진을 유지하므로 페라리에 따르면 쿠페와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지만 1,380 kg (3,042 lb)의 감소된 중량을 자랑하여 최초의 양산형 페라리의 로드카가 되었다.
페라리 J50[편집]
페라리 일본법인 설립 50주년을 기념하여 한정 생산된 차종이며,[11][12]생산댓수는 총 10대이다.[13]
페라리 488 GTE[편집]
페라리 488을 베이스로 제작되었으며, 1월 30일부터 31일까지 르망 24시에서 열린 2016년 WeatherTech 스포츠카 챔피언십의 1라운드에서 경쟁 데뷔를 한 레이스 카 모델이다.[14][15]
페라리 488 GT3[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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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488 GT3
페라리 488 GT3는 3월 17일 멜버른 알베르 파크 서킷(Albert Park Circuit)에서 열린 2016 호주 GT 챔피언십 라운드 2에서 세계 대회에 데뷔하였다. 이탈리아의 드라이버인 안드레라 모터미니와 덴마크 드라이버인 벤리 시몬센은 호주 팀인 Vicious Rumor Racing을 위해 차를 공유하였다. 라운드를 구성한 4개의 레이스에서 안드레라 모토미니는 레이스 1에서 5위, 레이스 3에서 14위를, 알란 시몬센은 레이스 2에서 2위와 4번째이자 마지막 레이스에서 6위를 차지하였다.
생산년도조립선행차량후속차량차체형식구동방식엔진변속기축간거리전장전폭전고전비중량설계자
2015년 ~ 2019년 |
이탈리아 마라넬로 |
페라리 458 |
페라리 F8 트리뷰토 |
2도어 쿠페 2도어 컨버터블 |
후륜구동 |
페라리 F154CB[1][2] |
자동 7단 |
2,650 mm[2] |
4,568 mm[2] |
1,952mm[2] |
1,213mm[2] |
1,470 kg (3,241 lb)[3] 1,548 kg (3,412 lb) (kerb, GTB, US-spec)[4] 1,500 kg (3,308 lb) (488 피스타)[5] |
Ferrari Styling Centre under Flavio Manzoni[6] |
https://ko.wikipedia.org/wiki/%ED%8E%98%EB%9D%BC%EB%A6%AC_488 위키백과
아무나 탈수없는 위용이 대단하네요
페라리 F12(영어: Ferrari F12) 또는 페라리 F12베를리네타(영어: Ferrari F12berlinetta)[4]는 페라리에서 2012년부터 2017년까지 생산했던 GT카이다.
사양
엔진
6.3 L F140FC V12 엔진
페라리 F140 엔진 제품군의 6,262 cc (6.3 L; 382.1 cu in) 자연 흡기 65° V12 엔진을 사용하며 배기량은 FF와 공유되지만 F12에 설치된 F140 FC 버전은 8,250rpm[6]에서 740 PS (544 kW; 730 hp)의 출력과 690 N·m (509 lb·ft)의 토크를 생성하며 6,000rpm은 현재까지 생산된 4번째로 강력한 페라리의 로드 카로, 라페라리, F12tdf 및 후속 모델인 812 슈퍼패스트에 이어 4번째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였다.[3][6][7][8]
F12의 엔진은 선행차량보다 더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더 강력하도록 설계되었다. 엔진 관리 시스템에는 공회전 시 연료 소비를 줄이기 위해 페라리의 HELE 스타트-스톱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페라리에 따르면 F12는 18 mpg-imp (15.7 L/100 km; 15.0 mpg-US))를 달성할 수 있으며 이는 599보다 30% 개선된 것이며 350g/km의 CO2 배출량을 생성한다.[6][9]
성능
페라리 F12는 3.1초 만에 0에서 100 km/h (62 mph), 8.5초 만에 0에서 200 km/h (124 mph)를 가속하며, 최고 속도는 340 km/h (211 mph)이다. (아우토반에서 350Km/h를 달린 적이 있다.)[8][3]
페라리 F12tdf (2015년~2017년)
페라리 F12tdf
2015년 10월에 공개되었고, 페라리 F12를 베이스로 제작된 모델이다.[10]생산 댓수는 799대로 제한된다.
생산년도 2012년~2017년[1]
조립 이탈리아 마라넬로
선행차량 페라리 599 GTB 피오라노
후속차량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2]
차체형식 2도어 쿠페
2도어 컨버터블
구동방식 후륜구동
엔진 6.3 L F140 FC V12[3]
변속기 7단 듀얼 클러치
축간거리 2,720 mm (107.1 in)
전장 4,618 mm (181.8 in)[4]
전폭 1,942 mm (76.5 in)[4]
전고 1,273 mm (50.1 in)[4]
전비중량 1,791 kg (3,948 lb)[5]
관련차량 페라리 FF
설계자 피닌파리나[6]
https://ko.wikipedia.org/wiki/%ED%8E%98%EB%9D%BC%EB%A6%AC_F12 위키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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