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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맥라렌 시리즈

by 복날집 2023. 12. 26.

맥라렌 720S(영어: McLaren 720S)는 맥라렌 오토모티브에서 2017년부터 생산 중인 스포츠카이다.[9] 2017년 5월부터 맥라렌 650S를 대체하는 맥라렌 슈퍼 시리즈의 두번째 차종이다.

사양[편집]

720S는 2022년까지 15종의 신차를 시장에 출시하겠다는 새로운 계획의 일환으로 맥라렌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차이다.[10]맥라렌 오토모티브에 따르면 720S는 선행 차량에 비해 91% 새롭다.

엔진[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맥라렌 M840T 엔진입니다.

720S에는 M840T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엔진은 7,000rpm에서 720 PS (530 kW; 710 hp)의 정격 출력을 제공하며, 최대토크는 5,500rpm에서 568 lb·ft (770 N·m)이다.[11]

서스펜션[편집]

720S에 사용된 ProActive Chassis Control II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은 650S에 사용된 시스템의 발전 버전이지만 이전 버전보다 18 kg (40 lb) 가볍다. 새로운 시스템은 최적의 서스펜션 설정을 위해 차량의 온보드 컴퓨터에 실시간으로 운전 조건을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상단에 가속도와 댐퍼 하단에 압력 센서를 갖추고 있다. 이 시스템은 캠브리지 대학의 박사 과정에서 얻은 결과를 사용한다.[12]

섀시[편집]

열린 위치에 있는 문

720S의 섀시에 사용된 탄소 섬유 섀시는 P1의 모노케이지 장치와 유사한 원리를 기반으로 하지만 이전 모델보다 18 kg (40 lb) 가볍다. 모노케이지 II라고 불리는 이 욕조는 더 쉽게 출입할 수 있도록 큰 구멍이 있는 2면체 도어를 허용한다. 또한 지붕 기둥의 크기를 줄여 운전자의 가시성을 향상시킨다.

성능[편집]

맥라렌 720S의 성능은 2.9초만에 100 km/h (62 mph)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341 km/h (212 mph)이다. (실제로는 347.7km/h)[11]

능률[편집]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249g/km의 CO2 배출량과 26.4 mpg-imp (22.0 mpg-US; 10.7 L/100 km)의 복합 연비로 새로운 720S의 동급 최고의 효율성을 주장하였다.[13]

변형 차종[편집]

맥라렌 720S 벨로시티[편집]

맥라렌 스페셜 Operations는 720S의 공개 하루 만에 720S 벨로시티를 공개하였다. 차량 내부에는 빨간색 하이라이트와 탄소 섬유 액센트가 있는 카본 블랙 알칸타라 트림이 있다.[14][15]

맥라렌 720S 스파이더 (2018년~2023년)[편집]

맥라렌 720S 스파이더

맥라렌 720S의 컨버터블 모델이다. 엔진과 변속기는 동일한 양의 엔진을 생성하는 쿠페와 동일하다. 720S 스파이더는 정지 상태에서 2.9초만에 97 km/h (60 mph)까지, 7.9초만에 193 km/h (120 mph)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상단에서 341 km/h (212 mph)의 최고 속도까지 가속 할 수 있다. 닫은. 최고 속도는 상단이 수축 된 상태에서 16 km/h (10 mph) 감소한다.[16][17]

맥라렌 765LT (2020년~2023년)[편집]

맥라렌 765LT

2020년 3월 3일에 공개된 맥라랜 720S의 고성능 모델이다.(전세계 기준 총 765대[18]) 최고 속도는 341 km/h (212 mph)에서 330 km/h (205 mph)로 감소하였으며, 1,339 kg (2,952 lb))의 765LT는 2.8초만에 0-100km / h (0-62mph)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0-200km / h (0-124mph)를 7.0초 만에 기록할 수 있으며 9.9초 만에 1/4 마일 돌진을 완료할 수 있다. (실제로 1/4마일은 9.4초, 제로백은 2.3초, 제로이백은 6.6초)[19]

720S 르망 스페셜 에디션 (2020년~2023년)[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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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765LT 스파이더 (2021년~2023년)[편집]

맥라렌 765LT 스파이더

2021년 7월 27일에 공개된 765LT 스파이더는 720S의 트랙 중심 버전인 765LT의 컨버터블 모델이다. (전 세계 기준 765대[18])쿠페와 유사하게 765 PS (563 kW; 755 hp)의 동일하는 동일한 M840T 엔진을 사용하여 생산되었다. 765LT 스파이더의 전비중량은 1,388 kg (3,060 lb)으로 720S 스파이더보다 80 kg (176 lb) 적으며 쿠페보다 49 kg (108 lb) 무겁다.[20][21][22]

맥라렌 750S (2023년~현재)[편집]

맥라렌 720S의 후속 모델이자 내연 기관만으로 구동되는 맥라렌 오토모티브의 최종 모델이다. 프런트 엔드와 리어 엔드가 재설계되었으며 출력이 750PS(740hp)로 증가했다.[23][24]맥라렌에 따르면 720S 대비 부품의 약 30%가 업데이트됐다. 다른 기계적 변경 사항에는 재설계된 수렴 중앙 출구 배기 시스템, 더 큰 공기 흡입구, 더 짧은 변속기 최종 구동 비율 및 더 빠른 조향 비율이 포함되어 있다. 실내에는 새로운 8인치 애플 카플레이 지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추가되었다.[25]

수상[편집]

맥라렌 720S는 뉴욕 국제 오토 쇼와 함께 월드 카 어워드에서 2019년 월드 퍼포먼스 카로 선정되었다.[26]

모터스포츠[편집]

맥라렌 720S GT3

맥라렌 720S GT3[편집]

맥라렌 720S의 GT3 모델이다. 이 차량은 FIA GT3 챔피언십 2019 시즌이 시작될 때 일반 대중과 레이싱 팀이 사용하였다.[27]

맥라렌 720S GT3X (2021년, 2022년)[편집]

2021년 3월,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720S GT3X를 발표하였다.[28]720S GT3를 기반으로 제작된 트랙 전용 차량으로, FIA가 GT3 등급 자동차에 대해 적용한 제한 사항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29]

마케팅[편집]

미니피겨 자동차 디자이너와 디자인 스튜디오 책상이 포함된 레고 스피트 챔피언스 720S 모델 키트는 2017년 6월에 판매되었다.[30]

경쟁 차종[편집]

리막 오토모빌리

부가티

젠보 오토모티브

제조사 맥라렌 오토모티브
생산년도 2017년~2023년 (720S)[1]
2023년~현재 (750S)
조립 영국 영국
영국 영국 워킹 서리주
선행차량 맥라렌 650S
맥라렌 650S 스파이더
맥라렌 650S GT3
맥라렌 675LT
맥라렌 675LT 스파이더
후속차량 맥라렌 750S[2]
차체형식 2도어 쿠페
2도어 컨버터블
구동방식 후륜구동
엔진 4.0 L M840T 트윈 터보차저 V8
변속기 7단 듀얼 클러치
축간거리 2,670 mm (105.1 in)[3]
전장 4,544 mm (178.9 in)[3]
4,600 mm (180 in) (765LT)
전폭 1,930 mm (76.0 in)[3][4]
전고 1,196 mm (47.1 in)[3]
1,159 mm (45.6 in) (765LT)
전비중량 1,437 kg (3,167 lb) (720S)[5]
1,516 kg (3,343 lb) (720S 스파이더)[6]
1,339 kg (2,952 lb) (765LT)
관련차량 맥라렌 세나
맥라렌 스피드테일
맥라렌 GT
맥라렌 엘바
부가티 시론
부가티 볼리드
설계자 Robert Melville[7][8]

https://ko.wikipedia.org/wiki/%EB%A7%A5%EB%9D%BC%EB%A0%8C_720S 위키백과

맥라렌 세나(영어: McLaren Senna)는 맥라렌 오토모티브에서 2018년부터 생산 중인 하이퍼카이다. 2017년 12월 10일에 온라인을 통해 공개하였으며,[7] 201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도 공개되었다.[8][9]차명인 세나는 1988년부터 1993년까지 포뮬러 원 시즌 사이에 맥라렌 포뮬러 원 팀에서 성공을 거둔 브라질 국적의 포뮬러 원 레이스 드라이버인 아일톤 세나 이름을 따와서 유래되었다.

개요[편집]

맥라렌 720S를 기반으로 제작된 차종이다.

변형 차종[편집]

맥라렌 세나 GTR[편집]

 
맥라렌 세나 GTR 컨셉트 (전방)
 
(후방)

201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세나 GTR의 컨셉 버전을 발표하였다. 2년 후 공개된 양산형 세나 GTR은 컨셉과 다른 차체, 다른 윙 설정, 톤다운된 공기역학, 빠른 기어 변속을 위한 듀얼 클러치 레이스 트랜스미션, 수정된 서스펜션 시스템 및 Pirelli 레이싱 슬릭을 순서대로 활용하고 있다. 세나 GTR은 4.0L 트윈 터보차지 V8 엔진에서 최소 825 PS (607 kW; 814 hp)를 생산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도로 주행 제품보다 더 빠르고 민첩하다. 외부에서 GTR은 차량이 약 1,000 kg (2,204 lb)의 다운포스를 생성하도록 하기 위해 더 넓은 프론트 및 리어 펜더, 더 커진 프론트 스플리터, 새 휠 및 더 커진 리어 디퓨저를 사용한다. 세나 GTR의 생산댓수는 75대로 제한되어 있다.[10][11]

세계 지구력 선수권 대회에 대한 향후 규정을 검토하면서 FIA(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는 세나 GTR을 르망 프로토타입 클래스를 대체하려는 그들의 비전에 맞는 여러 모델 중 하나로 확인되었으며.[12][13]2019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의 경쟁자이기도 하다.

맥라렌 세나 LM[편집]

맥라렌 세나 LM

세나 LM은 맥라렌 스페셜 생산 부서와 Lanzante 모터스포츠에서 만든 세나의 트랙 중심 모델이다. 차체는 맥라렌 세나와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세나 GTR의 구성 요소가 있다. 독특한 오렌지 색상은 맥라렌 F1 LM에 대한 오마주로, 1995년 르망에서 우승한 F1 GTR을 기념하기 위해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세나 LM은 또한 광택이 나는 포트와 실린더 헤드, 복고풍 디자인의 OZ 센터 락 휠, 새틴 골드 팁 쿼드 배기, 프론트 펜더의 루버, 표준형 세나에서 도어의 투명 패널 제거, 패널 및 LM 브랜딩 티타늄이 특징이다. 4리터 트윈 터보 V8의 출력은 이제 최대 814hp로 세나 GTR과 일치하다.[14]5대는 미국 시장에, 3대는 오른쪽 핸들로 총 20대만 생산되었다.[15]

맥라렌 세이버[편집]

전면부

후면부

2020년 12월에 발표된 모델로, 맥라렌 오토모티브에서 그란투리스모 시리즈의 자체 프로젝트인 비전 GT 프로젝트에 출품한 맥라렌 얼티밋 비전 GT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된 차량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출시했다. 한정판 차량으로 15대만 생산될 예정이다.[16]

맥라렌 세나 XP[편집]

2019년 12월, 비벌리 힐스의 맥라렌이 세나의 세 가지 개발 프로토타입("세나 XPs"라고 함)을 획득하고 맥라렌에 이를 생산 차량으로 변환하도록 위임한 것으로 밝혀졌다. 세 대의 자동차는 아일톤 세나의 F1 경력의 놀라운 사건을 기념한다. 세 대의 차량은 모두 사건이 발생한 국가의 국기가 강조된 광택이 있는 검정색 탄소 섬유 외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날개 끝판에 당시 아일톤 세나의 차량 번호가 있다.[17]

맥라렌 세나 GTR LM[편집

성능[편집]

2018년 2월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트랙 지향 세나의 전체 성능 통계를 발표하였다.[18]

제조업체 주장 수치

독립 테스트 (오토카)

  • 0–97 km/h (0–60 mph) in 3.1초
  • 0–161 km/h (0–100 mph) in 5.5초
  • 0–193 km/h (0–120 mph) in 7.1초
  • 0–290 km/h (0–180 mph) in 19.8초[20]

생산[편집]

세나는 잉글랜드 서리 워킹에 있는 맥라렌 생산 센터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500대만 생산되며 이미 판매되고 있다.[8][9]가격은11억 7,907만 5,000 원 (£750,000)이다.[21]

경쟁 차종[편집]

리막 오토모빌리

부가티

젠보 오토모티브

미디어에서의 등장[편집]

마케팅[편집]

레고 맥라렌 세나의 1:1 스케일 버전은 2019년에 제작되었다.[23][24]

포르자 시리즈에서 운전 가능한 자동차와 덮개 자동차, 특히 포르자 호라이즌 4에서 모두 등장하며 후속작인 포르자 호라이즌 5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

맥라렌 세나 '라이드 온' 전기 어린이 모델 자동차는 2020년에 판매되었으며 맥라렌 소매점을 통해서만 판매되는 노란색과 녹색 액센트 버전이 있다.[25][26]

레고 테크닉 맥라렌 세나 GTR은 2021년 1월 1일에 판매되었다.[27][28]아스팔트 9: 레전드에도 등장하지만[29][30]플레이어는 게임 내 차량을 소유할 수 없고 레이스만 가능하다.

제조사 맥라렌 오토모티브
별칭 P15 Aina (internal code)
생산년도 2018년~현재[1]
조립 영국 서리 주
구동방식 후륜구동
엔진 4.0 L M840TR 트윈 터보차저 V8
변속기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축간거리 2,670 mm (105.1 in)
전장 4,744 mm (186.8 in)[2]
전폭 2,153 mm (84.8 in)[3]
전고 1,195 mm (47.0 in)[4]
전비중량 1,374 kg (3,029 lb)[5]
관련차량 맥라렌 720S
맥라렌 스피드테일
맥라렌 엘바
설계자 Robert Melville[6]

https://ko.wikipedia.org/wiki/%EB%A7%A5%EB%9D%BC%EB%A0%8C_%EC%84%B8%EB%82%98 위키백과

맥라렌 P1(영어: McLaren P1)은 맥라렌 오토모티브에서 제조한 하이브리드 슈퍼카로 맥라렌 F1의 후속차량이다. 페라리 라페라리포르쉐 918 스파이더 등과 같이 하이브리드 슈퍼카로 손꼽히는 차량이다. 가솔린 엔진(V8 737마력)과 전기모터(179마력)가 합해져서 총 916마력을 내고 속도는 350km/h에서 제한되어 있다. 2012년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하였다.[3]

사양[편집]

P1의 엔진은 트윈 터보 차저(3.9L) 3,799cc V8 916 마력(트윈 터보 엔진(737마력) + IPAS 시스템(Instant Power Assist System) (179마력) 엔진을 탑재하였다.그리고 토크는 91.8kg.m이다[4]

변형 차종[편집]

P1 GTR (2015년, 2016년)[편집]

1995년 르망 24시 우승 이후, 맥라렌은 트랙 전용 버전인 P1 GTR을 발표하였다.

컨셉 카는 2014년 8월 2014 Pebble Beach Concours d' Elegance에서 데뷔하였으며, P1 GTR의 생산 모델은 2015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되었다.[5]

P1 LM (2016년, 2017년)[편집]

P1 GTR의 공도용 버전이며 성능과 가격은 P1 GTR이랑 동일하다.

P1 GTR-18 (2018년)[편집]

2020년 4월 Lanzante Motorsport는 P1 GTR의 공도 주행 변환을 6번 더 수행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이 변환은 원-오프 P1 GT에서 발견된 것과 동일한 롱테일(영어: Longtail→긴 꼬리) 차체와 수정된 리어 윙, 더 큰 프론트 스플리터 및 다운 포스 증가를 위한 루버를 사용하였다. P1 GTR-18 섀시 #1 (GTR 섀시 # 1)은 'Gulf Team Davidoff' 번호로 도색되어 있다.[6]

원-오프 스페셜[편집]

P1 GT (2018년)[편집]

2018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공개된 P1 GT

P1 GTR을 공도 주행 사양으로 수정하고 P1 LM을 개발한 란잔테 모터스포츠는 2018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P1 GTR을 기반으로 한 원-오프 스페셜을 선보였다. P1 GT라는 새 차는 중동에서 온 고객의 의뢰로 제작되었으며 1990년대 맥라렌 F1 GT 승인 특별에서 영감을 받아 일반 차량보다 더 공격적인 차체가 포함되어 있다. 외부 수정에는 더 긴 후면 섹션, 더 큰 후면 날개, 더 길어진 전면 스플리터, 통기식 전면 펜더, 전면 카나드 제거, 원래 이중 배출구 설계 대신에 쿼드 배기 시스템 및 수정된 후면 디퓨저가 포함된다. 내부는 고정된 스포츠 시트와 황갈색 및 녹색 색상의 알칸타라 실내 장식과 레이싱 스티어링 휠 및 탄소 섬유 비트가 특징이며 외부는 원래 승인 스페셜에 경의를 표하는 실버스톤 녹색 차체가 특징이며 파워트레인 수정 및 성능 수치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광범위한 수정으로 인해 일반 차량에 비해 증가했을 가능성이 크다.[7]

P1 GTR 맥라렌 생산 부서 (2018년)[편집]

'Beco'라고도 불리는 모델은 아일톤 세나가 첫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을 확보한 30주년을 기념하는 맥라렌 P1 GTR의 맞춤형 버전이다. 맥라렌 MP4/4 포뮬러 원 머신, 말보로 상징에서 영감을 받은 테일윙이 포함되어 있다.[8][9]

랩 기록[편집]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Nürburgring Nordschleife의 평균 속도가 179 km/h (111 mph)를 초과하는 7분 미만의 랩을 발표했지만 정확한 시간은 공개되지 않았다.[10][11]그러나 P1 LM은 Nordschleife에서 로드 카의 기록적인 시간 인 6:43.22로 기록을 경신하였다.

제조사 맥라렌 오토모티브
생산년도 2013년 10월 - 2015년 12월
조립 영국 워킹 서리 주
선행차량 맥라렌 F1
차체형식 2도어 쿠페
구동방식 RMR layout
엔진 맥라렌 M838TQ twin-turbo 3.8 l V8 + McLaren electric ECU motor
변속기 7-speed dual-clutch
축간거리 2,670 mm (105.1 in)[1]
전장 4,588 mm (180.6 in)
전폭 1,946 mm (76.6 in)
전고 1,188 mm (46.8 in)
전비중량 1,490 kg (3,280 lb)[2]
관련차량 맥라렌 12C
맥라렌 650S
맥라렌 720S
설계자 Frank Stephenson
Robert Melville

https://ko.wikipedia.org/wiki/%EB%A7%A5%EB%9D%BC%EB%A0%8C_P1 위키백과

맥라렌 12C(영어: McLaren 12C)는 맥라렌 오토모티브에서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생산했던 스포츠카이다.[3]

개발[편집]

포뮬러 1으로 유명한 맥라렌이 본격적으로 로드카 시장에 뛰어들기 위해서 설립한 맥라렌 오토모티브에서 개발한 슈퍼카다.

프로젝트명은 P11이었으며 F1의 후속모델이라는 설과는 달리 엔트리급 모델로서, 경쟁대상은 페라리 458 이탈리아와 람보르기니 가야르도가 해당된다. 버터플라이 도어를 채택하고 있으며 전체적인 디자인은 페라리와 포르쉐를 섞어놓은 느낌과 함께 맥라렌 F1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밋밋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이야기를 듣고 있다. 다만 차를 디자인한 프랭크 스티븐슨(Frank Stephenson)은 애초에 지나치게 주의를 끄는 디자인을 하지 않고, 질리지 않으며 실용성을 추구하고 오래도록 지속될 디자인을 지향하니 어쩌면 맞는 얘기이기도 하다. 초대 컨셉트 디자인 중 앞모습은 초기형 재규어 F-타입과 비슷한 모습이었으나, 현재와 같이 바뀌었다.

참고로 맥라렌 오토모티브에서는 앞으로 내놓을 차량들의 라인업을 코어(Core), 하이(High), 얼티밋(Ultimate)으로 나누고 있으며 MP4-12C의 경우는 이중 코어급에 해당한다. 코어급은 경량 퍼포먼스 위주의 모델, 하이급은 대배기량 GT성향의 모델이며 얼티밋급은 플래그쉽 모델을 뜻한다.

사양[편집]

내부

디자인[편집]

2008년에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다시 태어난 생산형 자동차 프로젝트의 디자인 디렉터로 Frank Stephenson을 고용하였다.[4]

맥라렌 F1과 마찬가지로 탄소 섬유는 무게를 최소화하기 위해 차량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전비중량은 1,301 kg (2,868 lb)이다.[5]

서스펜션[편집]

맥라렌 12C는 보다 전통적인 코일 스프링, 댐퍼 및 안티롤 바와 달리 차량을 매달기 위해 고유한 유압 구성을 사용한다. 맥라렌 오토모티브가 "프로액티브 섀시 컨트롤"이라고 부르는 시스템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앞에서 뒤로 상호 연결된 고압 및 저압 밸브 어레이로 구성되며 일반적인 안티롤 바는 완전히 생략되었다. 롤 조건에서 고압이 고압을 만나면 강성이 발생한다. 그 후 높은 압력이 낮은 언더 히브 및 워프와 만나면 더 많은 것을 허용하여 궁극적으로 활기찬 드라이빙에서 더 견고하고 유능한 서스펜션 설정을 제공하고 느리고 일정한 속도로 이동할 때 매우 플러시하고 유연하며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6]

엔진[편집]

 이 부분의 본문은 맥라렌 M838T 엔진입니다.

맥라렌 M838T 엔진

맥라렌 12C의 엔진은 M838T 3.8 L 엔진을 탑재하였다.[7]

변속기[편집]

엔진은 Graziano Oerlikon이 만든 7단 자동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에 연결되어 있으며 "Seamless Shift Gearbox" 또는 SSG라고 불리는 이 기어박스에는 운전자가 패들을 가볍게 두드려 다음 기어를 미리 선택할 수 있는 "Pre-Cog"라는 시스템이 있다.[7][8]

성능[편집]

DragTimes.com은 맥라렌 12C가 2.8초만에 0에서 60mph로, 6.0초만에 0에서 100mph로 가속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게시하였다.[9]

2011년형 맥라렌 12C는 마력 당 2.39 kg (5.27 lb)의 중량 대 출력 비율을, 2013년형의 경우 마력 당 2.29 kg (5.05 lb)의 중량 대 출력 비율을 제공한다.

변형 차종[편집]

맥라렌 12C 스파이더[편집]

맥라렌 12C 스파이더

맥라렌 12C의 컨버터블 모델이다. 전비중량은 쿠페보다 40 kg (88 lb)더 무겁다.[10]

맥라렌 12C GT3[편집]

맥라렌 12C GT3

2010년 12월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FIA 그룹 GT3에서 경쟁하기 위해 12C를 소량 생산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자동차 정비를 제공하고 2012년에 CRS 레이싱 팀과 함께 경주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11]

맥라렌 12C HS[편집]

McLaren 12C High Sport의 약자. 2011년에 출시된 슈퍼카.

맥라렌에서 12C를 기반으로 내놓은 5대 한정생산 모델.

2011년 7월, 페블 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에서 12C의 고성능 모델로 등장했다. 12C GT3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받아 리어 벤트와 확장된 디퓨저, 수정된 액티브 리어 윙이 적용된 새로운 리어 범퍼가 장착되며, 다운포스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면 범퍼도 재설계 되었다. 또한 기존의 592마력에서 약 80마력이 높아진 675bhp로 출력이 향상되었다. 맥라렌은 이 차량의 가격을 구체적으로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대략 420,000달러에 판매되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성능은 3.8L V8 트윈터보 675 마력이다.

맥라렌 X-1[편집]

2012년에 만들어진 컨셉트카이다. 놀랍게도 한국 디자이너가 만들었다고 한다

성능은 625hp 3,799cc v8이라고 한다.

경쟁 차종[편집]

람보르기니

아리네라

이탈디자인 주지아로

제조사 맥라렌 오토모티브
생산년도 2010년~2014년
조립 영국 서리주
후속차량
맥라렌 650S
맥라렌 650S 스파이더
차체형식 2도어 쿠페
2도어 컨버터블
구동방식 후륜구동
엔진 3.8 L M838T 트윈 터보차저 V8
변속기 7단 듀얼클러치
축간거리 2,670 mm[1]
전장 4,509 mm[1]
전폭 1,908 mm[1]
전고 1,199 mm[1]
전비중량 1,434 kg[2]

https://ko.wikipedia.org/wiki/%EB%A7%A5%EB%9D%BC%EB%A0%8C_12C 위키백과

맥라렌 570S(영어: McLaren 570S)는 맥라렌 오토모티브에서 2015년부터 2021년까지 생산했던 스포츠카이다. 2015년 뉴욕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되었다.[6][7]

디자인과 사양[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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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형 차종[편집]

맥라렌 540C[편집]

맥라렌 540C

2015년 상하이 모터 쇼에서 공개되었으며, 최고 속도는 199 mph (320 km/h)[4]이다.

맥라렌 570GT[편집]

맥라렌 570GT

2016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570GT라는 이름의 스포츠 시리즈와 570 라인업에 또 다른 변형 차종을 선보였다.

맥라렌 570S 스파이더[편집]

맥라렌 570S의 컨버터블 모델이다.

맥라렌 570S GT4[편집]

맥라렌 570S의 GT4 모델이다.

맥라렌 MSO X[편집]

McLaren 570S GT4 경주용 자동차의 외관과 느낌을 모방하지만 도로 통행은 완전히 합법적인 10대의 독특한 McLaren 스포츠카가 오늘 미국 라스베가스 근처의 특별 McLaren 고객 이벤트에서 새로운 소유자에게 전달되었습니다. McLaren Special Operations(MSO)로부터 거의 무제한적인 개선을 가능하게 하는 MSO Bespoque 프로젝트로 위탁되었습니다. 10대의 MSOX 차량은 미국 시장에서 가장 큰 McLaren 소매업체인 McLaren Newport Beach에서 주문했습니다.

맥라렌 600LT[편집]

맥라렌 600LT

2018년 6월에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온라인에서 최고급 스포츠 시리즈 변형을 공개하였다.이 차량은 570S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롱테일(영어: Long Tail→긴 꼬리)이라는 이름을 가진 유일한 자동차이기도 한다. 무게는 96 kg (212 lb)로 감소하였다.

맥라렌 600LT 스파이더[편집]

맥라렌 600LT 스파이더

2019년 1월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600LT의 컨버터블 모델을 공개하였다. 570S 계보의 다른 모델과 동일한 탄소 모노코크를 사용했기 때문에 600LT Spider에 필요한 접이식 하드톱 지붕을 통합하기 위해 추가 수정이 필요하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600LT 스파이더는 동일한 성능 통계를 유지하면서 쿠페보다 50 kg (110 lb) 더 무겁다. 600LT 스파이더는 쿠페와 동일한 엔진 및 공기역학적 구성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최대 40 km/h (25 mph)의 속도로 작동할 수 있는 표준 570S 스파이더와 지붕 접는 메커니즘을 공유한다.

600LT 스파이더는 2.9초 만에 100 km/h (62 mph), 8.4초(쿠페보다 0.2초) 만에 200 km/h (124 mph)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323 km/h (201 mph)의 최고 속도를 가지고 있다.

에어컨과 라디오, 티타늄 휠 너트를 제거하고 표준 시트를 세나의 탄소 섬유 시트로 교체하는 것을 포함하는 MSO ClubSport 패키지가 장착된 경우 차는 1,297kg(2,859lb)의 건조 중량을 달성할 수 있다. 600LT 스파이더는 롱테일이라는 이름을 가진 다섯 번째 맥라렌 모델이다.[8][9]

맥라렌 620R[편집]

맥라렌 620R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인 맥라렌이 레이싱카 양산형 모델인 이 차량은 레이싱카를 일반 도로 주행이 가능한 형태로 바꾼 것으로 맥라렌은 전 세계에서 350대만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생산은 내년 1월부터 영국 워킹시 맥라렌 프로덕션 센터에서 수작업으로 진행된다.

맥라렌 620R의 엔진은 레이싱카와 같은 3.8L ‘V8 트윈터보’가 적용돼 시속 100km까지 2.9초면 도달하도록 설계됐다.

최고 속도는 시속 320km다. 차량 내부에 장착된 7인치 화면을 통해서는 실시간 주행시간 기록 등을 전달해준다.

제조사 맥라렌 오토모티브
생산년도 2015년~2021년
조립 영국 워킹 서리주
후속차량 맥라렌 아투라
차체형식 2도어 쿠페
2도어 컨버터블
구동방식 후륜구동
차대 Carbon Monocell II carbon fibre monocoque
엔진 3.8 L twin-turbocharged M838T E V8[1]
변속기 7-speed Graziano SSG dual-clutch[2]
축간거리 105.1 in (2,670 mm)
전장 178.3 in (4,529 mm)
전폭 75.4 in (1,915 mm)
전고 47.3 in (1,201 mm)
전비중량 1,356 kg (2,989 lb) (570S) (dry)[3]
1,452 kg (3,201 lb) (570S coupé) (with fluids)[3]
1,310 kg (2,890 lb) (540C) (dry)
1,438 kg (3,170 lb) (540C) (with fluids)[4]
1,359 kg (2,996 lb) (570S 스파이더) (dry)[5]
1,498 kg (3,303 lb) (570S 스파이더) (with fluids)[5]
1,247 kg (2,749 lb) (600LT) (dry)

https://ko.wikipedia.org/wiki/%EB%A7%A5%EB%9D%BC%EB%A0%8C_570S 위키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