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아미아미

반응형

숙취때문에 이 글을 읽기 전에 우선 기억해야 할 점은 할 수있는 한 최선을 다해 알코올 섭취를 피하는 것입니다. 전날 술을 몇 잔 더 마셨냐에 따라 다음날 우리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두통, 메스꺼움, 구토, 현기증, 일시적 기억 상실 등은 일반적인 숙취 증상이며 이 모든 징후가 나이가 들면서 악화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왜 그럴까요?

우리 몸은 수년에 걸쳐 알코올 대사 능력이 저하됩니다. 알코올은 소화관에있는 알코올 탈수소 효소라는 효소로 대사되는데 나이가 들수록 신진 대사 능력이 적고 알코올을 대사하기 위해 유지하는 효소가 적어 지므로 건강에 해를 끼치지는 않지만 숙취는 점점 심해지게 됩니다. 해가 지남에 따라 몸에서 수분이 손실되는 것도 숙취가 악화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인입니다. 우리가 태어났을 때 몸속 H20의 비율은 약 75% 로 여성의 경우 39% ~ 57% , 남성의 경우 47% ~ 67%까지 감소합니다.

 

숙취 해소법 &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먼서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으로 술을 먹은 다음 날에는 아침을 거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좋은 아침 식사 보다 숙취에 좋은 것은 없습니다. 그 중 특히 탄수화물이 유용 할 수 있기 때문에 탄수화물이 들어간 아침식사와 함께 천연 오렌지주스, 꿀물과 같은 단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마찬가지로, 계란에는 숙취 증상의 지속 기간을 단축시키는 시스테인이 풍부하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간혹 숙취가 있는 사람들이 아침에 커피를 마시는 경우가 있는데 카페인과 테인은 이뇨효과가 있는 물질로 수분 공급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다음날 숙취를 완화하기 위해 잠자기 전에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잠에서 깨어나면 물을 조금씩 마시면서 계속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좋은 방법으로는 약간의 설탕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또 술을 마시고 집에돌아와서 부프로펜 이나 아세트 아미노펜 같은 약을 복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 약품들은 알코올과 함께 사용하면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약을 복용하면 두통은 약간 개선되지만 기본적으로 숙취를 예방하는 이상적인 약물은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약물 복용을 피하는 것이지만 약물을 복용해야하는 경우 처방전이 필요하지 않고 처방전없이 복용 할 수있는 약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신체에 큰 이상이 나타나지 않은 몸인 경우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푹 잠자기. 휴식은 몸이 힘들 때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https://wholestory468.tistory.com/86?category=735925 늬우스 U NI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