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용인신경외과 허리디스크 예방법으로 허리건강 지키기 !

by 복날집 2022. 8. 24.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실내에서의 활동을 주로 하고 있으신데요 .
이제 코로나19가 좀 잠잠해진다 했더니 때아닌 재확산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실망감을 안으며 하나둘 외출을 준비하고 있다가 다시 실내활동을 위주로 생활을 하게 되면서 다시금 척추건강에 적신호가 생기고 있습니다.
 
실내에서 생활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운동을 안하게 되고 좋지 않은 자세로 지내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척추의 건강은 날로 나빠지고 심해지는 경우 허리디스크와 같은 질환에 노출될 수 있기때문에 이렇게 실내생활이 늘어가는 상황에서는 허리와 같은 척추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용인신경외과
 
첫번째 허리근육을 강화시키 위한 꾸준한 운동을 해주세요
허리디스크와 같은 척추건강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질환은 모두 허리의 근육부족과도 연관이 있는데요 .
우리의 몸의 중심에 있는 허리는 상당부분 무게를 감당하고 있기때문에 허리를 지탱해주고 있는 척추뼈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튼튼해져야 합니다.
따라서 허리근육을 튼튼하게 해주기 위해서는 허리에 과도하게 무리를 주지 않는 적절하고 꾸준한 운동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허리디스크와 같이 허리건강에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는 수영이 있는데요 . 용인신경외과
수영의 경우 물속에서는 허리에 가해지는 체중의 부담이 적어지기 때문에 허리가 안좋은 사람들에게 많이 권해지는 운동으로 , 특히 수영의 경우 허리 주변 근력을 강화시키기때문에 허리근육의 강화가 필요한 환자들에게는 매우 좋은 운동입니다.
 
그러나 수영과 같은 운동은 요즘과 같은 시기에 불안할 수 있으므로 권장되는 운동은 바로 걷기인데요 .
걷기는 전체적인 신체의 모든 부분을 활용하는 전신운동으로 허리주변 근육을 강화시켜 허리의 건강에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요 .
하루에 30분정도 주 3~4회정도 꾸준히 걷기 운동을 하게 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등산과 같은 운동도 도움이 될 수 있으나 무리한 운동은 삼가하시고 가벼운 걷기가 허리의 통증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는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용인신경외과
 
두번째 허리에 부담이 되지 않는 올바른 자세 유지하기.
우리가 허리에 통증을 느끼거나 디스크와 같은 질환을 많이 경험하게 되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허리에 무리를 주거나 잘못된 자세를 오랜시간 취하게 되면서 척추에 변형을 일으킬만한 문제를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 생활할때는 의자에 엉덩이를 등받이까지 바짝 붙이고 반듯하게 허리를 펴고 앉는 것이 좋으며 옆으로 기대거나 뒤로 과도하게 기대어 앉는 자세는 허리에 과한 압력을 주게 되어 허리건강에 좋지 않습니다.